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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씨발련 시알리스인터넷구매 인터뷰 꼬라지보소??? 술취해서 썼나?? 말꼬라지 아주 쳐돌았네

또한 배우 최우식의 시상식 사진과 함께 ‘#시알리스인터넷구매 우식씨눈물훔치는거잘봤어요’라는 해시태그를 달기도 했다. 최우식은 방탄소년단 멤버 뷔와 절친한 사이다.

 

‘기생충’과 방탄소년단은 세계 시장에서 주류인 서구 문화의 벽을 깨고 세계인들을 사로잡으며 문화현상을 만드는 사례로 나란히 인식되고 있다. 

 

앞서 봉 감독은 골든글로브 시상식 레드카펫 행사에서 캐나다 언론이 한국이 독창성을 인정받은 데 대한 소감을 묻자 “제가 비록 골든글로브에 와있지만, BTS가 누리는 파워와 힘은 저의 3000배가 넘는다”며 “그런 멋진 아티스트들이 많이 나올 수밖에 없는 나라다. 한국은 감정적으로 역동적인 나라”라고 강조한 바 있다.

 

복수의 여자농구 관계자를 취재한 결과 대표선수 12명 중 부상 선수는 김정은(우리은행)뿐이었다. 발목이 좋지 않았던 강아정(KB)도 진통제를 투여 후 뛸 준비가 돼 있었다. 그런데 이 감독은 영국전에 6명만 썼다. 이 감독은 과거 부천 신세계 감독 시절부터 주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편이었다. 익명을 요청한 한 감독은 “벤치 멤버를 5분이라도 내보내 주전을 좀 쉬게 했으면 어땠을까. 전술적 패턴도 아쉬웠다. 영국전 4쿼터에 사이드에서 계속 3점 슛을 허용했다. 그런데도 지역방어를 대인방어로 바꾸지도 않았다”고 지적했다.

 

박지수가 가장 아쉬워한 건 대회 준비 과정이었다. 그는 “국내에서 남자고교 팀이나 여자프로팀 두 팀을 합한 팀과만 연습경기를 했다. 중국은 현지 평가전도 했다고 들었다. 우리끼리 ‘그 정도 준비한 건데, 대단한 거다’라고 자조 섞인 농담을 했다”고 전했다. 대표팀 센터에 배혜윤(삼성생명)이 있다. 하지만 박지수는 거의 풀타임으로 뛴다. 그는 “중국은 나보다도 큰 선수들이 5분씩 나눠 뛴다. 내가 지칠 때 쌩쌩한 선수가 들어온다”고 한탄했다. 

9일(현지시간) 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은 전 세계 영화인의 열기로 뜨거웠다. 시상식은 그동안 지적된 ‘백인만의 잔치(#OscarSoWhite)’라는 비판을 의식한 듯 다양성 메시지를 보여주려고 애썼다. 축하 무대에선 영화 ‘겨울왕국’의 주제가 ‘인투 디 언노운(Into the Unknown)’을 원곡 가수 이디네 멘젤과 독일·일본·스페인·태국 등 각국에서 더빙한 11명의 엘사가 각자의 언어로 불렀다.

 

또 아카데미 사상 처음으로 여성 지휘자가 오케스트라를 지휘해 눈길을 끌었다. 음악상 시상자 시고니 위버는 이를 언급하며 “모든 여성은 수퍼 히어로”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남녀 주·조연상 후보에 오른 유색인종 후보는 여우주연상의 신시아 에리보(‘해리엇’) 한 명뿐이었다.

 

봉준호(51) 감독은 “하나의 장르가 됐다”고 평가받는 감독이다. 기존의 장르 규칙을 따르지 않고 한 작품 안에서 여러 장르를 뒤섞는 과감한 상상력을 발휘한다. “난 원래 좀 이상한 사람”(9일 아카데미 시상식 직후 인터뷰에서)이라며 그 스스로 인정하는 독창성이다. 여기에다 사회 현실에 대한 예리한 비판 의식, ‘봉테일(봉준호+디테일)’이란 별명에 걸맞은 치밀한 구성을 더해 ‘봉준호’란 장르를 만들어냈다. 평단과 관객, 모두를 열광시키는 새로운 장르다.

 

중학교 때 ‘스크린’ ‘로드쇼’ 등 영화 잡지를 보며 영화감독을 꿈꿨다는 그는 군 복무를 마치고 복학(연세대 사회학과)해 ‘노란문’이라는 영화 동아리를 만들며 본격적으로 영화 인생에 발을 디뎠다. 이후 한국영화아카데미에 11기로 들어갔고, 1999년까지 충무로에서 조연출과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했다. 장편 데뷔작은 블랙코미디 ‘플란다스의 개’(2000). 흥행은 실패했다. 하지만 이 작품을 제작한 싸이더스 차승재 대표는 손실을 보고도 봉 감독의 가능성을 포기하지 않았다. 다시 그와 손잡고 2003년 ‘살인의 추억’을 제작, 525만 관객을 모았다.

 

평단과 관객의 높은 평가를 받은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작품 ‘아이리시맨’은 10개 부문 후보에 오르고도 상은 받지 못했다. 작품상·감독상의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혔던 ‘1917’은 ‘기생충’의 파란에 밀려 시각효과·음향믹싱·촬영상 등 3관왕에 그쳤다. 

 

남녀 주연상은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와 ‘주디’의 르네 젤위거에게 돌아갔다. 두 사람 모두 첫 번째 오스카 수상이다. ‘글래디에이터’ ‘그녀’ 등에서 연기력을 발휘한 피닉스는 ‘조커’에서의 열연으로 ‘다크 나이트’ 히스 레저의 흔적을 지웠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리짓 존스의 일기’로 잘 알려진 젤위거는 ‘콜드 마운틴’ 이후 16년 만의 도전에서 여우주연상의 기쁨을 안았다.

 

내털리 포트먼은 후보에 오르지 못한 여성 감독들의 이름을 새긴 드레스를 입고 참석했다. 작품상 후보 9편이 모두 남성 감독의 작품임을 꼬집은 셈이다.

 

도쿄올림픽에는 세계 1~9위 팀 등 모두 12개국이 참가한다. 한국(19위)보다 하위 순위 팀은 푸에르토리코(22위)뿐이다. 1승도 쉽지 않다. 박지수는 “12년 만의 올림픽인데, 속수무책으로 지고 싶지 않다. 배구도 올림픽을 계기로 인기가 올라갔다. 나도 김연경 언니처럼 잘하고 싶다. 어렵게 잡은 기회를 살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문규 감독 임기는 이달 말까지다. 대한농구협회는 모든 건 절차에 따라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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