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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시즌 즐라탄 어땠음? 클라스 그대로 픽셀 먹튀 보여줌? 세리에는 잘 안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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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도 걸리고 픽셀 먹튀 전반기 후반기 다 부상 끊긴 했는데 40살에 시즌 17골 2어시면 뭐 별 다른 설명 필요없지?

이어 “후반 30분까지 75분간 유효슈팅을 픽셀 먹튀 허용하지 않았다. 수비 전략은 성공적이었다”면서 “더 좋은 팀을 구성하기 위해 선수를 선발하는 과정에 더욱 머리가 아파졌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국 에이스 손흥민에 대해 “아주 뛰어난 선수다. 그런 훌륭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이 좋은 팀으로 인정 받는 것”이라면서도 “오늘만큼은 손흥민이 전반적으로 예상보다 덜 위협적이었다”고 언급했다. 

 

아놀드 감독은 손흥민 관련 발언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을 하지 않았다. 다만 손흥민이 체력적으로 온전치 않았음을 지적했거나 또는 손흥민을 활용하는 한국의 전술이 단순했다는 점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벤투 감독은 스리백 카드에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잘츠부르크)을 투톱으로 내세운 3-5-2 전술로 호주를 상대했다. 23명 엔트리 중 A매치 출전 경험이 5경기 이하인 선수가 14명인 호주를 상대로 벤투 감독도 실험을 진행한 셈이었다. 그러나 한국은 전반 내내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쳤다. 패스 미스가 이어졌고, 선수들 간의 손발도 맞지 않았다. 오히려 전반 17분에 코너킥 상황에서 미첼 듀크의 헤딩슛이 골대 오른쪽을 맞고 나와 아찔한 상황도 맞았다. 한국은 전반 45분간 슈팅 한 개 기록하지 못했다.

 

영화 기생충에서 제가 주목한 지점은 이야기를 끌어가는 캐릭터들뿐만 아니라 그 캐릭터들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과 장치들입니다. 영화에서 미장센이란 영화의 무대나 등장인물들의 배치, 공간을 채우는 조명과 소품 등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리가 보고 있는 제한된 영화의 화면을 어떻게 보여주느냐를 결정하게 되며 감독은 이 미장센을 통해 같은 이야기를 전혀 다르게 보여주는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영화 기생충에는 다양한 메타포로 기생충에 대한 묘사가 들어가 있으며 박사장 또는 박사장의 집이라는 숙주를 통해 어떤 기생관계가 엮여 있는지 보여주지만 결국 직접적인 기생충의 생태를 보여주는 것은 다름 아닌 생명이 없는 돌, 즉 민혁이 기우에게 가져다준 수석입니다. 결국 영화 기생충에서 모든 이야기의 시작을 만들고 끝을 맺는 것은 복과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산수경석(돌)입니다.


올 하반기 방영될 웹툰 원작 호러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선 의뭉스러운 고시원주인 엄복순 역에 캐스팅됐다. 배우로서 꾸준히 신뢰받는 비결을 묻자 그는 “웬만하면 유쾌하게 촬영하려는 노력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고 했다. 

“괴로움이 있어도 일을 다 끝내고 요구사항을 전달하죠. ‘리허설배우’란 별명도, 연습할 때도 동료들이 실감 나게 하도록 실전처럼 맞춰주다 보니 생겼어요. 저희는 인생의 많은 부분을 현장에서 보내잖아요. 고인이 되신 김영애 선생님이나 여러 선배님을 보며 배웠어요.”

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은 언제나 이 무생물들에게 조종당합니다. 돈, 집, 옷, 차, 카스테라 등등 영화에 등장하는 인간이 아닌 모든 환경적 요소들은 영화에 등장하는 모든 인간을 감염시키고 생각과 행동을 지배합니다. 영화 기생충은 이렇듯 생물(생명체)을 제외하고 보면 전혀 다른 해석의 지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봉준호 감독이 왜 디테일에 있어 장인인지를 가늠하게 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정작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다닐 땐 거의 연극 연출만 했다는 그다. “어머니도 배우상은 아닌 것 같다시고,(웃음) 근데 제가 사람들 앞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거 좋아했거든요. 점점 나설 기회가 없으니 쭈그렁탱이가 되는 거예요. 박광정 오빠가 대학로 연극연출하는데 도와달라기에, 제가 연출부로 세 작품 하면 무대에 배우로 세워 달라 딜을 했죠.” 그렇게 따낸 출연작이 1994년 외계소녀의 서울 유랑기 ‘저 별이 위험하다’. 이 연극에서 그는 인신매매범 역할로 맘껏 웃음을 터뜨렸다. 첫 연기 데뷔작은 대학생이던 91년 연극 '한여름밤의 꿈'이지만, 대학로에서 정식으로 배우활동을 한 건 이때부터다. 

 

“마음을 내려놓는 법을 더 먼저 배운 것 같아요. 어떤 역이 오더라도 즐겁게 하며 버텨왔고, 아니, 버틴다기보단 내가 봐도 좋은 이야기에 일조하는 게 재밌었어요. 작품은 전적으로 작가와 감독의 역량이거든요. 이번에 저보고 연기 잘했다고 하시는데 이미 그렇게 두드러질 수 있는 역이었어요. 우리(배우)는 거기에 몇 프로 창조성을 더할 뿐이에요.”

 

주윤발 되고 싶어요, 그분처럼 노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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