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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개인적으로 로마 2차전? 피나클 한국계좌 다른걸 다 떠나서 마지막 거의 오픈 찬스였는데 메시가 못 넣은게 말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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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만든거고 피나클 한국계좌 오픈찬스라하기엔

프랑스 중앙 수비수 웬디 레너드(피나클 한국계좌)는 키가 1m87㎝다. 거의 30㎝나 작은 이민아(1m58㎝)는 “똑같이 사람이 하는 축구다. 두려워했다면 어떻게 여기까지 왔겠나. 우린 도전자라서 잃을 게 없다”고 말했다. 작은 데다 ‘축구 아이돌’로 불릴 만큼 곱상한 외모지만, 쓰러지면 곧장 일어나는 악바리다.

아이스쇼의 연출과 안무는 김연아의 안무가로 널리 알려진 데이비드 윌슨과 다수의 아이스쇼와 TV 프로그램 연출을 진행해온 샌드라 베직이 공동으로 맡았다. 


 

지소연은 개막전이 열리는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경기를 한 적이 있다. 4월 22일 첼시와 올랭피크 리옹의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때다. 그 후 지소연은 리옹과 홈 2차전에서 그림 같은 프리킥 골을 터트렸다.

 

지소연은 “1차전 때 2만 관중이 몰렸다. 평양보다 더하더라. 응원 열기가 광기에 가까웠다”면서도 “오히려 프랑스 선수들이 홈팬 앞이라 더 긴장할 수도 있다. 신나게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부 한국 선수들은 프랑스 경기 영상을 보며 지레 겁을 먹는다. 그럴 때면 지소연이 나서서 “정신 차려. 지고 들어가면 안 돼”라고 한마디 한다.

 

이번 공연에서 김연아는 새 갈라 프로그램 '다크아이즈(Variations on Dark Eyes)'와 '이슈(Issues)' 를 공개했다. 지난해 아이스쇼에서는 특별 출연자 자격으로 1곡을 연기 했었다. 지난 4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작년엔 출연 결정을 늦게 하는 바람에 준비과정이 짧았고, 많은 것을 보여드리지 못했다"며 "올해엔 준비하면서 약간의 긴장을 느낄 만큼 열심히 준비했다"고 이번 아이스쇼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지소연은 2014년부터 여섯 시즌째 첼시 레이디스에서 뛰고 있다. 엠마 헤이즈(잉글랜드) 첼시 감독은 “지, 팀에 남아줘”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프랑스 방송 카날+는 지난 4일 한국 훈련장인 파리 외 주느빌리에를 찾아 지소연을 집중 취재했다. 

 

지소연은 “프랑스가 세계 톱 레벨이라지만, 우리가 경기 전부터 포기할 정도는 아니다”며 “밀리더라도 한두 번의 찬스는 올 거다. 무엇보다 세트피스를 잘 살려야 하는데, 아크 부근(일명 ‘지소연 존’)에서 프리킥 기회를 얻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민아는 “프랑스는 선수들의 힘이 세고 템포가 빠르다. 우리는 한 발 더 뛰면서 패스로 (위기를) 벗어나야 한다”며 “피겨의 김연아나 한국 여자골프 선수들처럼 여자축구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싶다. 쉽지 않겠지만 ‘평양의 기적’에 이어 ‘파리의 기적’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손흥민은 의연했다. 경기 후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서 만난 손흥민은 "괜찮다"며 여유있는 미소도 지어보였다. 그는 "소집할 때도 얘기했지만 이런 기회가 모든 선수들에게 주어지는 게 아니다. 대표팀 주장은 특히 영광이다. 시즌을 마무리하는 단계여서 잘 컨트롤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발 더 나아가 꾸준한 관리로 대표팀 생활을 더 오래하고 싶은 뜻도 내비쳤다. 그는 박지성, 기성용, 구자철 등 30대 초반에 대표팀 은퇴를 결정한 선배들의 사례를 "이해한다"면서도 "능력이 되는 한 최대한 오래 대표팀서 뛸 것이다. 나는 어디까지나 잘 관리해서 최대한 오래 뛰겠다"고 말했다. "이것 하나만은 약속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손흥민은 평소 대표팀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여러 차례 강조해왔다. 그 마음과 의지로 손흥민은 대표팀 에이스가 됐고, 주장직도 맡았다. '혹사 논란'에 흔들릴 법도 하지만 그는 언제나 그랬듯 넘어지고 부딪혀도 다시 일어서고 달린다. 호주전에서도 내내 분투했던 손흥민은 11일 이란과 평가전에서도 다시 달릴 준비를 할 것이다.

 

 기택네 집은 바닥 보다 높이 솟은 변기 등 기이하면서도 현실적인 디테일이 두드러진다. 반지하를 꾸미는 데는 봉 감독의 정교한 시나리오, 미술팀의 자료 수집에 더해 미술감독 자신의 체험도 더해졌다. 그는 "대학 때 잠시 선배와 자취했던 반지하의 기억을 몸으로 더듬어 계단의 높이 같은 걸 그렸다"고 했다. 계단 역시 이 영화에서 부잣집, 가난한 집 모두 중요한 부분. 그는 "계단을 이렇게 많이 만들어보기는 처음"이라며 "공간의 특색과 배우의 연기에 맞게 수정하고 또 수정하며 만들었다"고 했다. 

 정원에 향나무 심고 배수공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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