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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릴리쉬가 3명이냐? 오늘 하루에만 남는댔다가 금붕어 먹튀 맨시가고 첼시도 가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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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시 공신력 금붕어 먹튀 미친 ITK거 이번주 그릴리쉬 딜 마무리 된다고 했음.. 이사람 기록 보면 다 맞춤

흥분은 충분히 하셨구요 그게 아니라면 금붕어 먹튀 공격성을 순화해 보세요

맨시티 팬 사이에서 설레발 쳐도 되면 맨시티 팬들 끼리 치세요

ITK가 ITK일 뿐인 이유는 기본적으로 본인의 위치나 명예를 걸지 않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In The Know가 그런 뜻이잖아요 내가 아는한, 아님 말고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죠

다른 공신력 높은 플랫폼이나 기자들이 틀리는걸 ITK가 맞춰온건

첫째로, 딜이 해당 소식이나 기사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둘째로, ITK가 법적 책임을 지는 상황이 적거나 없기 때문에

셋째로, 출처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기자의 경우 해당 기자가 속한 언론사가 컨펌을 하거나 특정 기준에 따라 분류해서 기사를 내기 때문에 출처가 ITK보단 명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사 그 자체로 출처가 되는거죠

말씀하신 ITK가 누군지 아십니까? 내부 관련자라고 사진 한두장 가지고 추측할 뿐이지 관련자가 아니거나 그만뒀을 가능성은 없을까요?

ITK가 ITK일 뿐인 이유는 불확실성 때문이라는겁니다 소식의 정확성에 대해서는 확실성이 거의 전부기 때문에 맹신할 수 없다는 겁니다

첼시는 진짜 홀란드 몰빵인거같은데 2선 또살거같지 않은데

 영화 ‘귀멸의 칼날’은 개봉 3일 만에 흥행수입 46억엔을 돌파했는데 이는 스크린 독점의 결과이기도 했다. 예를 들어 개봉 첫날 도호 시네마즈 신주쿠에서는 총 12개 스크린 중 11개에서 하루에 총 42번 ‘귀멸의 칼날’을 상영했다. 상영 시간표가 “열차 시간표 같다”고 화제가 됐다. 이 시기 할리우드 작품 개봉이 없었던 것도 독점 상태를 만들었다. ‘귀멸의 칼날’을 배급한 영화사 도호의 2020년 11월 흥행수입은 154억엔(1634억 원)으로 2019년 11월의 10배 이상이었다.

 

 어른도 "울었다"...현대사회 비판 담았단 분석도 나와

 

 나는 처음에 ‘귀멸의 칼날’을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 많은 작품 정도로 인식하고 있었지만, 어른들도 많이 보고 “울었다”는 사람도 많은 걸 알고 보러 갔다. 원작만화나 TV 시리즈를 안 본 상태여서 전체 이야기는 몰랐지만 영화만으로도 이해하기 힘든 내용은 아니었다. 특히 액션 장면의 묘사는 박진감 넘쳤고 애니메이션 대국 일본의 저력을 보는 듯했다.

 

반대입니다 검열하고 계신건 그쪽이예요

자기 의견에 안맞으면 무조건 추궁하고 행태인데 객관화는 안되시나봐요

맹신하는게 아니라고 강조해봐야 지금 믿고 싶어서 믿는건 알겠는데 강요까지 하면서 뭘 관철하려고 하나요

ITK가 나락 가봐야 계정 삭제밖에 더하나요

자기모순을 업고서 상대를 자꾸 평가하시면서 2차세계대전 이전의 괴벨스식 선동 논리를 쓰면 더이상 할 말 없겠습니다

 영화의 내용이 시대성과 맞았다는 분석도 있다. ‘귀멸의 칼날’에 나오는 오니는 강한 자에만 가치를 두고 약한 자를 무시한다. 특히 영화의 히어로로 나오는 렌고쿠 쿄쥬로는 오니와의 싸움으로 죽기 직전 ‘오니가 되겠다고 하면 살 수 있게 해준다’는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끝까지 인간으로 싸우기를 선택한다. 자기만 잘살겠다고 타인을 희생시키는 현대 사회에 대한 비판이 담겨 있다는 일본 사회학자의 분석도 나왔다. 그래서 아이들만 아니라 어른들의 공감도 얻었다는 것이다.  

 

 절묘한 개봉 시기, '스크린 독점'도 한몫

 


 한편 2020년 일본 극장가 전체 흥행수입은 1350억엔(1조 4335억 원) 정도로 집계될 전망이다. 이는 2019년의 50% 정도 수준이다. ‘귀멸의 칼날’의 대히트를 감안하면, 코로나 이후 다른 작품들의 흥행은 대부분 힘들었다고 볼 수 있다. 일본은 애니메이션을 빼면 원래 할리우드를 비롯한 해외 작품의 흥행수입이 많은 편이다. 당분간은 해외 작품들의 개봉 연기 등으로 극장은 힘든 상황이 계속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잔류가능성 엄청 높지않나?? 팀적으로도 이번에 대대적인 투자하면서 상위권도약노리고있는마당인데


 ‘귀멸의 칼날’의 대히트는 작품 자체의 매력도 있겠지만, 코로나로 집에서 지내는 시기에 원작만화와 TV 시리즈의 인기가 늘어났고, 사람들이 많이 움직이는 시기에 영화를 개봉한 타이밍이 절묘했다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인 듯하다.  

 

 나리카와 아야 전 아사히신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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